SMALL

2024/05/20 3

샤워 후 머리카락 거슬려서 수건으로 묶는 사람… 두피에 ‘이것’ 키우는 꼴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주면 산뜻한 기분이 든다. 샤워할 때, 샤워 후에 별 생각 없이 해오던 행동들은 의외로 피부 건강에 영향을 준다. 피부에 영향을 끼치는 샤워 습관을 알아봤다.◇너무 뜨거운 물, 피부 가렵게 해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샤워해야 개운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고,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깨뜨린다. 이렇게 되면 샤워 후 건조함과 가려움을 느끼기 쉽다. 보통 사람이 뜨겁다고 느끼는 온도는 43도 이상이다. 샤워는 42도 이하의 물로 10~20분 이내에 끝내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젖은 머리, 수건으로 두르면 두피에 염증 생겨머리카락이 길면 샤워 후 머리에 수건을 두른 채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샤워 중에 늘어진 머리를 고정하기 위해 수..

건강 2024.05.20

'매출+수익성' 1분기 두마리 토끼 잡은 '한샘

한샘이 가구업계 선두주자로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1·4분기 매출 4858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영업이익 기준으로 1·4분기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결과로, 전년 동기 대비 287억원이 개선된 수치다.이번 실적은 주택경기 침체의 영향에서도 차별적인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매출 확대 및 이익 개선을 보여주는 결과다.  한샘은 비우호적인 시장 환경에서도 수익성 중심 전략을 바탕으로 흑자폭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단품 중심 판매·핵심 상품 중심 경쟁력 강화한샘은 계속해서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이익 개선을 동시에 이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리하우스는 계속되는 주택거래 침체 상황에서 부분공사와 단품 중심의 판매 전략으로 시장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리빙 2024.05.20

‘인테리어 가전’ 인기에…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눈길

건축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으로 인기5가지 색상으로 인테리어 맞춰 선택4단계 필터 시스템 등 성능도 신경 써에너지 절감 등 스마트 기능도 탑재      최근 가전 제품도 인테리어 요소 가운데 하나로 여겨지며 성능 만큼 디자인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 모두 충족한 코웨이(021240) ‘노블 공기청정기2’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17일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지청정기2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인기를 얻으며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외관 등 기존 제품보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집 인테리어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할 ..

리빙 2024.05.20
LIST